생활건강
암, 당신의 잠자리를 노린다?… "이런 증상,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잠 못 이루는 밤과 땀으로 축축한 아침, 단순히 피곤해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우리 몸이 보내는 심각한 적신호일 수 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불면증과 야간 발한은 암의 조기 징후일 가능성이 제기되어 주의가 요구된다.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 등은 불면증이 단순한 수면 장애를 넘어 암의 전조 증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잠들기 어렵거나, 새벽에 자주 깨거나, 충분히 잤는데도 피로감이 가시지 않는다면 불면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암으로 인한 통증이나 메스꺼움, 불안감 등이 수면을 방해하여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암 연구소는 "지속적인 불면증은 만성 피로와 에너지 저하를 초래하여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밤새 흘리는 땀 또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실내 온도가 적절함에도 불구하고 잠자는 동안 옷이나 이불이 흠뻑 젖을 정도의 심한 식은땀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암 연구소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야간 발한은 백혈병, 신장암, 전립선암, 뼈암, 호지킨 림프종 등 다양한 암의 중요한 신호일 수 있다"고 경고하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지체 없이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물론 불면증이나 야간 발한이 있다고 해서 모두 암은 아니다. 하지만 암은 조기 발견이 치료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가장 중요한 열쇠이므로,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