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따스함이 독이 될 수도..핫팩,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언 몸을 녹여줄 핫팩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핫팩의 잘못된 사용이 저온화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저온화상은 40~70℃ 정도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화상이다. 핫팩의 경우 최고 온도가 70℃에 달하는 제품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피부 감각이 둔한 유아나 고령자, 당뇨병 환자는 저온화상에 취약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핫팩 관련 위해 사례는 총 189건으로, 이 중 화상 사례가 87.2%에 달했다.
전문가들은 저온화상 예방을 위해 핫팩을 맨살에 바로 붙이지 말고, 옷 위에 붙여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같은 부위에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2~3시간 간격으로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만약 저온화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찬물로 화상 부위를 식혀주고,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