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따스함이 독이 될 수도..핫팩,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언 몸을 녹여줄 핫팩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핫팩의 잘못된 사용이 저온화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저온화상은 40~70℃ 정도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화상이다. 핫팩의 경우 최고 온도가 70℃에 달하는 제품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피부 감각이 둔한 유아나 고령자, 당뇨병 환자는 저온화상에 취약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핫팩 관련 위해 사례는 총 189건으로, 이 중 화상 사례가 87.2%에 달했다.
전문가들은 저온화상 예방을 위해 핫팩을 맨살에 바로 붙이지 말고, 옷 위에 붙여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같은 부위에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2~3시간 간격으로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만약 저온화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찬물로 화상 부위를 식혀주고,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