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따스함이 독이 될 수도..핫팩,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언 몸을 녹여줄 핫팩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핫팩의 잘못된 사용이 저온화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저온화상은 40~70℃ 정도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화상이다. 핫팩의 경우 최고 온도가 70℃에 달하는 제품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피부 감각이 둔한 유아나 고령자, 당뇨병 환자는 저온화상에 취약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핫팩 관련 위해 사례는 총 189건으로, 이 중 화상 사례가 87.2%에 달했다.
전문가들은 저온화상 예방을 위해 핫팩을 맨살에 바로 붙이지 말고, 옷 위에 붙여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같은 부위에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2~3시간 간격으로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만약 저온화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찬물로 화상 부위를 식혀주고,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