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문체부 압박 속 이기흥 3선 도전… 범야권 후보들 단일화는?
한국 체육회 차기 수장 선거가 이기흥 현 회장의 3선 도전과 범야권 후보들의 단일화 여부에 따라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기흥 회장은 2016년과 2020년에 선출된 후, 최근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심사 자료를 제출하며 출마 의지를 보였다. 그러나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회장의 출마를 저지하려 하고 있으며, 공정위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현재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 김용주 전 강원도체육회 사무처장, 박창범 전 대한우슈협회장 등이 후보로 나서고 있으며, 유 전 회장과 강 교수가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후보들은 이 회장의 3연임을 저지하기 위해 단일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나, 실제로 양보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체육계는 현 정부의 의중도 중요한 변수로 보고 있으며, 이 회장의 연임 여부와 범야권 후보의 단일화 성공 여부가 한국 체육의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