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문체부 압박 속 이기흥 3선 도전… 범야권 후보들 단일화는?
한국 체육회 차기 수장 선거가 이기흥 현 회장의 3선 도전과 범야권 후보들의 단일화 여부에 따라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기흥 회장은 2016년과 2020년에 선출된 후, 최근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심사 자료를 제출하며 출마 의지를 보였다. 그러나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회장의 출마를 저지하려 하고 있으며, 공정위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현재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 김용주 전 강원도체육회 사무처장, 박창범 전 대한우슈협회장 등이 후보로 나서고 있으며, 유 전 회장과 강 교수가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후보들은 이 회장의 3연임을 저지하기 위해 단일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나, 실제로 양보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체육계는 현 정부의 의중도 중요한 변수로 보고 있으며, 이 회장의 연임 여부와 범야권 후보의 단일화 성공 여부가 한국 체육의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